본문 바로가기
잔망스런 일상˘◡˘/맛나네

하남 한정식 마방집, 제대로 건강식에 맛도 깔끔

by Benee 2020. 9. 28.

안뇽하세요! 

주말 어떻게들 보내셨나요?

 

전에 제가 하남 근처를 지나다가 한정식 마방집을 

우연히 들르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만족해서 ㅎㅎ 

알려드리고 싶더라구요!

 

굉장히 집밥 잘하는 어머니(할머니)의 손맛같은 집이에요!

 

 

 

주차는 가능하고,

안에 들어가면 번호키(?) 같은 걸 주고,

자리를 안내 해 주시는데

번호키는 이거에요.

 

 

너무 귀엽죠 ㅋㅋㅋ

41번입니닷

저 조각을 하나하나 섬세하게 한 거 보세용

저게 테이블 번호이니 잘 들고 있어야 합니당

 

 

 

전체적 분위기가 한옥 스타일에

돌쇠와 마님이 있을 것 같은 분위기에요.

한복이라도 차려입고 올걸..(?)

평상 마루에서 먹으면 아주 시원할 것 같아요.

 

 

 

이쪽 방으로 안내를 받았고

자리가 낮이지만 시원했어요.

메뉴판은 저 위에 있는데요.

 

일반 한정식에 소장작 불고기/돼지 불고기,

또는 더덕구이나 굴비 등을 추가로 시킬 수 있어요.

저희는 찬이 많을거 같아서 일단 한정식만 먹기로 했어요 ㅎㅎ 

 

 

 

하남 한정식 마방집 건강식

한정식 2인상이 나왔습니다!

우와 이런 상 받는거 너무 좋아요..♥

솔직히 집에서는 여기 반찬에 1/5만 있어도 땡큐인데

 

자세히 종이를 보니 무슨 나물이 어디에 좋은지도 다 써져 있더군요!

 

 

 

이렇게 효능을 보면서 먹으니까 

유익하고 더 좋네요 ^_^

 

근데 진짜 반찬이 자극적이지도 않고,

정갈한 요리연구가가 한 맛이랄까..?

적당한 간에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한식 맛이 너무 좋았어요 ㅠㅠ

 

 

 

식기에 대해서도 쓰여져 있네요.

식기가 임금님 옛 그릇 느낌난다. 무겁다. 생각 했었는데 오오

 

우리가 알고 있지만 김치의 영양도 한 번 더 알고가기

근데 모든 반찬이 다 맛있어요 

제가 반찬순이어서 그런가..

 

 

 

 

맛난 나물이 이렇게 많은데

안 비비면 섭하죠..!!

'비빔그릇 주세요~' 하면 비빔밥 그릇을 주십니다 ㅎㅎ

 

그럼 넣고 싶은거 넣고 비벼서 드시면 ㅋㅋㅋ 아시죠?

꿀맛

 

이미 밥을 한 공기 다 먹고 비볐는데

왜 처음 먹는 거 같은 맛인지...^_^


 

찌개도 맛있고, 반찬 하나하나 이름 모를 나물 다 너무 고소하고 향긋하고

맛있었어요. 싸가고 싶을 정도 ㅠㅠ 

짜지 않아 좋았어요.. 막 너무 심심한 건 또 싫은데

간이 딱 좋았어요 저에겐 ㅎㅎ

찾아보니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 이네요.

또 가고 싶어용ㅎㅎ

하남 스타필드와도 가까운 것 같더라고요~

갈 때 한번 ㅎ_ㅎ

 

오늘도 맛 저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