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덕후 프로젝트'◡'/Daily 영어표현

I happen to ~ 뜻? 알고 갈게요

by Benee 2021. 7. 19.

주말 잘 보내셨나요?

요즘은 단계가 격상되어서 

집콕을 더 할 수 밖에 없는데요..ㅠㅠ

 

그런 의미에서 더욱더..!

영어공부에 박차를 가해봅니다!!

 ᕙ༼ ≖ᴥ≖༽ᕗ 

 

I happen to~ 라는 표현 들어 보셨나요?

오늘은 이 표현의 뜻과 쓰임을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happen' 이란 단어의 뜻은

동사로, '일어나다, 발생하다.' 의 뜻인데요.

 

오늘 배울 ' I happen to~ + (동사) ' 의 뜻은

'우연히 ~ 하게 되다, 어쩌다 ~하게 되다.' 

랍니다.

 

 

 

어떻게 쓰일지 상상이 안간다구요?

 

* I happen to 뒤에 동사를 넣어서 써주면 됩니다.*

 

 

 

 

I happen to know the hospital that he works at. 

나는 우연히 그가 일하는 병원을 알게 되었다.

 

 

 

 

I happen to be a singer. 

나는 우연히 가수가 되었다.

 

 

 

 

 

 

 

' I happen to~ + (동사) ' 의 형태 중에서도 

가장 잘 쓰이는 동사가 

바로 'know' 동사인데요.

 

'어쩌다 ~을 알게 됐어.' 이런 말을 자주 쓰게 돼죠.

위에 예문에서도 보다시피요ㅎㅎ

 

 

예문으로 확인 해 보겠습니다.

 

 

 

 

I happen to know of just the place.

나는 딱 맞는 그 장소를 우연히 알게 되었다.

 

 

 

I happen to know it for a fact. 

나는 우연히 그 사실을 알게 되었다.

 

 

 

 

 

 

 

만약 'happen to~' 를 사용해서

질문을 하고 싶다면,

이렇게 해 볼까요?

 

' Do you happen to~ + (동사) '

 

이런 식으로 '혹시 ~ 해?' 하고 질문할 수 있겠죠.

 

예문을 살펴볼게요!

 

 

 

 

Do you happen to know if there's a pay phone around here? 

혹시 이 근처에 공중전화가 어딨는지 아세요?

 

 

 

 

Do you happen to know where the City Hall is? 

혹시 시청이 어디인지 아세요?

 

 

 

 

Do you happen to remember his name? 

혹시 그 사람 이름 기억해?

 

 

 

 

 

 

 

 

 

 

 

 


 

 

 

 

 

 

 

 

 

 

 

 

 

 

 

 

 

 

 

 

 

happen to 의 사용법 알아봤습니다!

다양하게 사용하고 말해봐야겠습니다 :)

 

후덥지근 습한 여름 열대야 잘 이겨내시길..!

 ᕙ(•̀‸•́‶)ᕗ 

 

 

 

 

 

 

참고: 미드영어 공식패턴3300, 네이버 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