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덕후 프로젝트'◡'/Daily 영어표현

Let me + 동사 ~의 뜻과 영작하기

by Benee 2021. 5. 13.

여러분,

let me~ 라는 말 들어 보셨나요?

"내가 ~하게 해 주세요." 라는 뜻인데요.

 

오늘은 

'Let me + 동사~' 의 뜻을 알아보고

영작도 해 보면서 익혀보는 시간을 가져 볼게요.!

 

 

 ༼ つ ◕_◕ ༽つ 

 

 

 

 

 

 

 

'Let me~'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문장이 아마

'Let me introduce myself.' (제 소개를 하겠습니다.)

아닐까 싶은데요 ㅎㅎ

 

 

이 문장에서 보이다시피 

'Let me는 ~해 주다, ~하겠다' 인데요.

좀 더 자세히 표현하면, 

'내가 ~하게 허락해 줘. ' 에요.

 

뒤에 +동사(원형) 를 붙여서 여러 문장을 만들 수 있는데,

 

예문을 한 번 볼까요?

 

 

 

 

Let me see.

어디 봐요,

 

 

 

Let me show you my new dress. 

새로 산 내 드레스 보여줄게.

 

 

 

Let me carry your case for you.

제가 가방 들어 드릴게요.

 

 

 

 

 

 

 

 

-만약 "내가 너 도와줄게." 를 

영작하고 싶다면?

 

 

 

 

"Let me (help) you."

 

 

이렇게 쓰면 되겠네요~

 

 

 

 

이번에는

Let me 뒤에 자주오는 패턴들을 배워볼게요.

 

 

먼저, let me + have가 만나면,

'~로 할게.' , '~로 주세요.' 라는 뜻이에요.

 

 

이제 '~주세요' 할 때,

please~나 give me~만 쓰지 않아도 되겠죠?

 

어떻게 쓰이는지 회화체로 보겠습니다!

 

 

 

Let me have a bite.

저도 한 입만 주세요.

 

 

Let me have a try. 

제가 한 번 해 볼게요.

 

 

Let me have a second chance.

한 번만 더 기회를 주세요.

 

 

 

 

 

 

 

 

그럼 let me+ 자주 쓰는 동사, 다른 표현을 또 배워 볼게요~

 

let me 뒤에 정말 흔히 쓰이는 표현 중 하나가 바로,

let me know ~

인데요!

 

뜻은, 알려달라는거죠?

너무 많이 써서 LMK로 약어도 있어요 :)

 

know 이하로 여러가지 절을 써서 

무얼 알려달라고 할지 표현할 수 있는데,

문장을 보면 더 감이 잘 오겠죠?

 

 

 

 

Let me know when you're ready to order.

결정하시면 알려주세요. (식당에서 많이 듣는 말이죠?)

 

 

Let me know if he bothers you again. 

걔가 또 널 귀찮게 하면 나한테 말 해.

 

 

 

Let me know what time you're getting back.

몇시에 돌아오는지 알려줘.

 

 

 

 

 

 

 

*let me know~ 를 사용해서영작 한번 고고해 볼까요?

다음 문장 영작 해 보기!

 

 

"내가 뭘 할 수 있는지 알려줘."

 

 

 

 

 

 

 

 

 

 

 

 


 

 

 

 

 

 

정답은!

 

Let me know what I can do. 

 

오늘의 표현 꼭 내 것으로 만들어요 우리 ㅎㅎ

점점 여름이 되어가는데,

일교차 조심하시고 코로나도 조심하세요 !_!

 

 

 

 

 

참고: 영어회화 핵심패턴233, 네이버 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