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덕후 프로젝트'◡'/Daily 영어표현

문제, 트러블이 생겼을 때 영어 회화

by Benee 2021. 5. 11.

벌써 여름이 왔나요?

오늘 무지 더웠네요!

 

문제, 트러블이 생겼을때 영어 회화를 

오늘 배워 볼건데요,

 

이럴 때 참 난감하죠~?

어떤 표현으로 말하면 잘 대처할 수 있을까요?

 

알아보러 갑시다 :)

 

 

 

 

 

 

[ ~하는데 어려움을 겪어요, ~에 문제가 있어요.]

 

"I'm having trouble ~ "

 

~뒤에는 -ing 형태를 붙여서 

어떤 문제가 있는지 써 줍니다.

 

예문으로 알아 볼게요!

 

 

 

 

 

I'm having trouble convincing my husband.

남편을 설득하느라 애를 먹고 있어요.

 

 

I’m having trouble studying English. 

저는 영어공부하느라 애먹고 있어요.

 

 

 

I'm having trouble learning how to use that as well. 

저도 그것에 대한 사용법을 배우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어요.

 

 

 

 

 

 

 

 

 

 *또는 

"I'm having trouble ~ "

뒤에 +with 명사 형태를 쓰기도 하는데요.

 

 

 

I’ve been having trouble with my knee. 

나는 다리가 아파 애를 먹고 있다.

 

 

 

We’re having trouble with the baby. 

저희는 요즘 애 때문에 애를 먹고 있어요.

 

 

 

I’m having trouble with the computer. 

컴퓨터에 애를 먹고 있다.

 

 

 

 

 

 

 

 

 

또 다른 비슷한 표현으로는,

 

"I'm having a problem (problems) ~ "

 

 

이 표현이 있는데요,

"~에 문제가 있다" 라는 동일한 뜻으로,

위의 표현과 같은 형태로 써 줍니다!

 

 

 

 

I'm having a problem sending this fax. 

이 팩스가 잘 안가요.

 

 

 

I'm having a problem with a travel insurance claim.

나는 여행보험 청구에 문제를 가지고 있다.

 

 

 

I'm having a problem with my bedroom door. 

제 침실 문에 문제가 있어요.

 

 

 

 

 

 

 

 

 

 

+ 만약 문제가 있는지 물어보고 싶다면요? +

 

 

 

Is something the matter?

문제가 있어요?

 

 

Is there a problem?

무슨 문제가 있나요?

 

 

Is there something wrong? 

문제가 있나요? (뭐 잘못 됐나요?)

 

 

 

 

 

 

 

 

 

 

 

오늘 배운, 트러블 회화!

기억하고 있다가 요긴하게 써 먹어야겠죠~

 

더워져도 밤엔 쌀쌀하니 일교차 조심하세요 :)

 

 

 

 

 

 

참고: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네이버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