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덕후 프로젝트'◡'/Daily 영어표현

산책하자 영어로? 원어민이 자주쓰는 말!

by Benee 2020. 6. 1.

6월의 첫 날이네요 :]

 

오늘도 날씨가 참 좋더라고요

요즘 같은 때가 산책하기 딱 좋은 것 같아요~

특히 햇빛 세지 않을 때! ㅎㅎ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영어표현,

 

"산책하자"

"산책하러 갈래?"

간단한 이 표현들

원어민은 뭐라고 말할까요?

 

 

 

 

 

 

 

-Let's take a walk.

산책하자.

 

*take a walk

'산책하다' 라는 뜻이랍니다.

그렇다면 '산책하자'를 다른 식으로 말할 수도 있을까요?

 

 

 

 

-Let's go for a walk.

산책하러 가자.

 

go for a walk 역시 비슷한 뜻인데

go가 들어가서 '산책하러 가다' 라는 의미가 들어가네요 :)

 

 

 

 

-Shall we go for a walk?

우리 산책 갈까요?

 

좀 더 정중하게

이렇게 표현할 수도 있겠네요~

 

 

 

 

-How about a stroll?

산책 좀 할래? (걷는거 어때?)

 

이것도 산책하자는 표현이에요.

stroll 이란 단어의 뜻은

V동사 : 산책하다

N명사 : 산책, 거닐기 에요.

 

 

 

 

 

 

 

 

그 밖에 산책과 관련된 예문들을 통해

좀 더 크게 읽고 따라 해 볼까용 '-'

 

 

 

How about a stroll in the park?

공원에서 거니는게 어때요?

 

 

The dog needs to go for a walk.

개를 산책 좀 시켜야겠어.

 

 

 

The weather is just right to go for a walk.

산책하기 딱 좋은 날씨네요.

 

 

 

 

 

 

 

 

I take a walk each morning. 

나는 매일 아침 산책한다.

 

 

 

I usually take a walk after dinner.

나는 항상 저녁식사 후에 산보를 한다.

 

 

 

When I just can't get in the mood to do anything, I take a walk.

나는 마음이 잡히지 않을 때 산책을 한다.

 

 

 

 

 

 

 

 


 

 

 

 

 

 

 

 

여러분들은 산책 많이 하시나요?

요즘 날씨도 그렇고, 공기도 좋은 편이어서

산책하기 딱이죠!

 

더 더워지기 전에 많이 하면 좋을 것 같아요 :-)

오늘 저녁식사 후 산보 어떠세용 ㅎㅎ

 

 

 

 

 

 

 

참고: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네이버 어학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