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덕후 프로젝트'◡'/Daily 영어표현

원어민 회화 꿀팁-3, Excuse me 대신 쓰는 표현들

by Benee 2022. 1. 5.

Hi!

오늘도 꿀팁으로 돌아왔어요~

 

정말 많이 쓰는,

"Excuse me!" 흔한거 말고, 

대신 뭘 쓰면 좋을까요?

 

오늘 원어민 빙의 해 보아요 :)

 

 

 

 

 

[ Excuse me 대신 쓰는 표현들 ]

 

1.  May I interrupt ~ ?

(잠깐 실례해도 괜찮을까요?)

 

 

~뒤에 뭘 붙이느냐에 따라 세부적인 표현 가능.

 

 

- May I interrupt for one second?

잠깐 실례해도 괜찮을까요?

 

 

- May I interrupt for a moment?

제가 잠깐 방해해도 될까요?

 

 

 

 

 

 

 

 

2.  Could I jump in ?

(제가 끼어도 될까요?)

 

 

대화 중 낄 때 말하기또는, 

 

 

- Can I just jump in here for a second?

제가 잠시 대화에 끼어들어도 괜찮을까요?

 

 

 

or, "chime in" 이란 표현도

'대화에 끼어들다.' 라는 뜻이랍니다.

 

 

 

 

 

 

 

3.  pardon? /  pardon me, ~

(네?, 뭐라고요?, 다시 한 번 말씀 해 주세요.)

 

 

여러가지  뜻으로 쓰이는 pardon.

좀 더 정중하게 쓰고 싶다면,

 

-

Pardon me for interrupting you. 

말씀하시는데 끼어들어서 미안해요.

 

 

 

 

 

 

 

 

4.  May I interject ?

(제가 끼어들어도 될까요?)

 

 

역시 대화 중 끼고 싶거나,

한 마디 하고 싶을 때.

interject는 동사로 '말참견을 하다.' 라는 뜻이에요.

 

 

 

- May I interject for a second?

잠깐 끼어들어도 될까요?

 

 

 

 May I interject one statement? 

내가 한마디만 참견해도 될까?

 

 

 

 

 

 

 

 

 

 

 

 

 

정중하게 실례하는 건 괜찮지만

무례하게 끼어들면 안되겠죠~

오늘의 실례, 참견 표현 여기까지 '-'